카톡 차단 확인 방법

카톡 차단당하면, 카톡 차단했는지, 전남친, 전여친 카톡 차단

 

-

 

상대방에게 카톡을 보냈지만 1이 계속 사라지지 않나요?

전 애인이나 크게 싸운 친구에게 카톡 차단을 당한 건 아닌가 싶나요?

이런 고민을 가지고 계신 분들을 위해 오늘은 카톡 차단 확인 방법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카톡 차단 확인 방법 썸네일 사진

무엇보다도 좋은 카톡 차단 확인 방법은 직접 차단했냐고 물어보면 좋겠지만, 그러기엔 힘든 상황도 있죠.

그렇기 때문에 간접적으로 차단 유무를 알아봐야 하는데요, 어떻게 확인하는지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부터 카톡 차단 확인 방법 3가지를 알려드릴테니, 잘 따라와주세요!

 

 

카톡 차단 확인 방법 - 송금 표시 확인하기

카톡 차단에는 메시지만 무시하는 차단과, 메시지를 무시하며 자신의 프로필까지 비공개하는 차단, 두 가지가 있습니다.

프로필 비공개까지 당한다면 상대방의 프로필을 클릭 시, 기본 프로필 사진이 나타나며, 송금 표시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를 역이용하여 상대방이 프로필 비공개 상태라면 송금 표시를 확인하여, 프로필 비공개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메시지만 차단한 상대라면 송금 표시가 나타나기 때문에 프로필 비공개 차단 상태인 상대에게만 먹히는 방법입니다.

카톡 차단 확인 방법 송금 표시 확인하기
카톡 차단 확인 방법 송금 표시

오른쪽은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상태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우측 상단에 송금 표시가 없습니다.

송금 표시가 없다면 그것은 무조건 차단당한 상태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송금 표시 확인으로는 메시지만 차단한 경우를 알 순 없지만, 나머지 두 카톡 차단 확인 방법으로 알 수 있습니다. 마저 알아볼까요?

 

카톡 차단 확인 방법 - 추천 친구 목록 확인하기

두 번째 카톡 차단 확인 방법은 추천 친구 목록을 확인해보는 것입니다.

카톡 차단 확인 테스트를 위해 차단 해볼 카톡 친구
카톡 차단 확인 테스트 친구

친구 목록에 존재한다면 추천 친구 목록에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친구 목록에서 먼저 지워줘야 합니다.

친구의 전화번호를 삭제하고(전화번호가 있으면 자동으로 동기화해서 친구 목록에 넣기 때문) 차단을 해줍니다.

저는 저 친구를 대상으로 해볼게요.

카톡 친구 관리 메뉴
카톡 친구 관리

친구 목록에서 상단에 사람 아이콘을 눌러준 뒤 친구 관리를 눌러 카톡 친구 관리 메뉴로 진입해줍니다.

카톡 차단친구 관리 메뉴
카톡 차단친구 관리

친구 관리 메뉴로 들어가게 되면 차단 친구 관리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눌러줍시다.

차단친구 관리 메뉴에는 내가 차단했던 친구들이 나와있는데요, 방금 차단했던 친구를 찾아 오른쪽에 관리 버튼을 눌러줍니다.

카톡 차단 해제 하기
카톡 차단 해제

그리고 차단 해제를 눌러주면 다시 친구 추가를 하겠냐고 물어보는데요, 여기서 취소를 눌러줘야 합니다.

저희는 친구 목록에서 삭제시키기 위해서 차단을 한 것이기 때문에 친구 추가를 누른다면 이 과정을 다시 거쳐야 합니다.

다시 반복하면 귀찮으니 잘 보고 취소를 눌러줍시다.

 

친구 목록 새로고침 하기
친구 목록 새로고침

친구 목록에서 삭제를 끝냈다면 아까 친구 관리 메뉴에서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해줍니다.

이걸 눌러서 새로고침을 해줘야 추천 친구 목록에 반영이 돼요.

추천 친구 목록 확인하기
카톡 추천 친구 목록

새로고침까지 완료했다면 다시 카톡 친구 목록으로 돌아와 '새로운 친구를 만나보세요' 문구를 눌러 추천 친구 목록에 진입해줍니다.

아까 친구 목록에서 삭제했던 친구가 추천 친구 목록에 나타난다면 차단을 한 상태가 아닙니다.

하지만 친구 목록에서 나타나지 않는다면 차단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드문 경우이지만 상대방이 친구 추천 허용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상태라면 차단을 했든 안 했든 추천 친구 목록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마지막 카톡 차단 확인 방법은 상대방의 차단 상태를 확실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인데요,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차단 확인 방법 - 채팅방 초대하기

마지막 카톡 차단 확인 방법은 채팅창에 초대해보는 것입니다. 우선 채팅방이 만들어지려면 최소 3명의 인원이 필요하기 때문에, 차단이 의심되는 사람과 같은 방에 초대할 조력자 한 명이 필요합니다.

카톡 채팅방 만들기
카톡 채팅방 개설

방법은 이렇습니다. 우선 채팅 메뉴에서 우측 상단의 말풍선 아이콘을 클릭한 뒤 일반 채팅을 눌러줍니다.

 

 

카톡 채팅방 초대하기
카톡 채팅방 초대

그다음 차단이 의심되는 사람과 조력자 한 명을 같이 선택한 뒤 확인 버튼을 눌러 채팅방을 개설해줍니다.

저는 아까 송금 표시가 뜨지 않았던 사람 (프로필 비공개 차단)과 제 친구 한 명을 같이 초대해보겠습니다.

카톡 채팅방 초대를 했으나 초대가 안된 모습
카톡 채팅방 초대를 했으나 초대가 안된 모습

채팅방이 개설되면 분명 그룹채팅 3명이라고 상단에 나타납니다.

하지만 여기서 아무 말이나 전송하면 그룹채팅이 시작되면서 이전에 선택했던 사람들이 초대가 되는데요, 여기서 만약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다면 채팅방 초대가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채팅방을 개설할 땐 3명의 인원이 있었지만 제가 아무 말이나 전송한 뒤를 보시면 그룹채팅 2명이라고 상단에 표시된 게 보입니다.

이렇게 채팅방에 초대를 했으나 초대 자체가 되지 않는다면 그 사람이 나를 차단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방법의 최대 단점은 상대방이 나를 차단하지 않았을 때입니다.

상대방이 나를 차단하지 않았다면 채팅방에 초대가 될 것이고, 경우에 따라 머쓱한 상황이 만들어질 수도 있습니다.(경험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선 상대방과 그룹채팅을 개설한 명분을 만드시고 채팅방에 초대해보시길 권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카톡 프로필, 내가 원하는 사람에게만 보여주고 싶다면?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이용방법 알아보러 가기

 

나 가스라이팅 당하고 있는건 아닐까... 근데 가스라이팅이 뭐야?

가스라이팅 뜻, 예시 완벽 정리

 

카톡 차단 확인 방법 마무리

오늘은 카톡 차단 확인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 3가지 말고도 어플을 사용하여 차단 유무를 알 수 있다곤 합니다.

하지만 차단 확인 어플은 개인정보 유출의 우려가 있으며, 차단 확인 어플 메커니즘 또한 채팅방 초대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용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특히 유료 결제를 요구한다면 꼭 피하시길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여러분들의 상황에 맞는 카톡 차단 확인 방법 사용하셔서 상대방이 차단을 했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댓글, 공감(하트), 구독 부탁드립니다.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D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