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복사

공동인증서 복사, 가져오기, 토스

 

-

 

안녕하세요. 다들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쓰고 계시나요?

최근에 공인인증서가 공동인증서로 바뀐 이후로 공동인증서를 사용할 일이 잘 없긴 하지만 그래도 가끔씩은 요구하는 곳이 있더라고요.

그런데 모바일에서 공동인증서를 쓰려면 PC에서 복사를 해야 하잖아요?

저는 그게 번거롭더라고요 ㅠㅠ

공동인증서 복사 도중에 공동인증서 복사 방법이 생소하거나 잘 모르시는 분도 계실 것 같아서 오늘은 토스를 이용하여 공동인증서 복사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공동인증서 복사 토스 썸네일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토스 공동인증서 복사

일단 토스 공동인증서 복사를 위해 토스 홈페이지에 먼저 접속을 해야 합니다.

토스 홈페이지 검색

포털사이트에서 토스를 검색하면 토스 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눌러서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토스 공동인증서 관리 페이지

토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우측 상단의 공동인증서 관리라는 글자가 있습니다. 눌러줍시다.

 

토스 공동인증서 주고받기 페이지

그럼 공동인증서 주고받기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토스에 등록되어 있는 휴대폰 번호생년월일을 입력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혹시나 개인정보 도난이 걱정되시는 분들은 요즘 안심 로그인 서비스 같은 것도 있다고 하니 한번 사용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토스 공동인증서 전송 페이지

그럼 공동인증서를 어디로 보낼지 물어보는 페이지가 나타나는데요, PC에서 토스 앱으로 보냅니다를 눌러주세요.

 

공동인증서 복사에 필요한 프로그램 다운로드

그럼 공동인증서를 복사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다운받으라고 합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눌러 다운받아 줍시다.

 

필요 프로그램 설치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해줍시다. 소요시간은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약 30초 정도 걸린 것 같네요 ㅎㅎ

 

토스 공동인증서 선택

설치를 완료하면 저장매체에 존재하는 인증서를 선택하는 창이 나옵니다. 옮길 공동인증서를 선택한 후 공동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및 확인을 눌러줍시다.

 

 

 

승인번호 13자리

그럼 승인번호가 13자리가 나타납니다. 이걸 토스 앱에서 입력해주면 됩니다.

 

토스 알림

토스 앱을 실행하고 우측 상단의 종 아이콘을 클릭하여 알림 목록을 열어봅시다.

 

공동인증서 숫자 입력

PC에서 공동인증서를 가져오기 위해 승인번호 13자리 숫자를 입력하라고 하네요. 저 알림을 눌러줍시다.

 

공동인증서 13자리 숫자 입력

그럼 승인번호 13자리를 입력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아까 PC 화면에 나타난 승인번호 13자리를 그대로 입력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공동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그럼 마지막으로 공동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입력 완료를 눌러주면 토스 어플에 공동인증서 복사가 완료됩니다.

 

토스 공동인증서 복사 마무리

이렇게 토스를 사용하여 공동인증서를 복사해봤는데요, 번거로워 보이지만 사실 직접 해보면 얼마 걸리지 않는답니다.

요즘 토스로 백신 접종 증명서를 발급받으려면 공동인증서가 필요한 등, 여러가지 상황에서 필요한 공동인증서

토스로 쉽게 복사해보는 건 어떨까요?

이 글을 통해 헤매지 마시고 빠르고 정확하게 공동인증서를 복사하셨으면 합니다 ^^

 

그리고 토스는 대출 또한 지원하고 있는데 이번에 금리 인상한 거 다들 알고 계시죠?

혹시나 대출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은 2차 금리 인상 전에 빠르게 받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댓글, 공감(하트), 구독 부탁드립니다.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D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백신 접종 및 교통 과태료 등 다양한 알림을 무료로 받아보고 싶다면?

 

국민비서 구삐 알림 서비스 신청하기

 

국민 메신저 어플 카카오톡, 컴퓨터로도 카톡을 사용하고 싶다면?

 

카카오톡 PC버전 설치방법 알아보기

 

소중한 내 카톡 대화들, 카카오톡을 삭제해도 대화는 남기고 싶다면?

 

카카오톡 백업 방법 알아보기

 

날 혹시 차단한 건 아닌가? 상대방에게 카톡 차단당했는지 알고 싶다면?

 

카톡 차단 확인법 알아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