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코로나 뜻

위드 코로나 시기, 마스크, 사회적 거리두기, 엔데믹

 

-

 

안녕하세요 요즘 위드 코로나라는 단어가 많이 언급되곤 하죠?

구설수에 많이 오르는 위드 코로나 뜻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위드 코로나 시기는 또 언제가 될까요?

위드 코로나 뜻, 시기 썸네일

코로나 방역 체계 중 하나인 위드 코로나 뜻과 시기는 언제가 될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위드 코로나 뜻, 시기에 대해 쉽게 알아가실 수 있으실 겁니다!

 

위드 코로나 뜻

계속 언급되는 위드 코로나 뜻은 무엇일까요?

 

위드 코로나 뜻은 With Corona를 한국어로 그래도 가져온 표현인데요, With Corona를 해석하자면 코로나와 함께라는 뜻이 되죠?

네 맞습니다. 위드 코로나 뜻은 말 그대로 코로나19 바이러스와 함께하는 삶입니다.

 

이게 무슨 뜻이냐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지구 상에서 완벽하게 박멸하긴 힘든 상황까지 왔으니, 독감이나 인플루엔자처럼 꾸준히 백신을 접종받거나 경구 치료제를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와 함께하는 삶을 준비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위드 코로나 뜻 고무장갑위드 코로나 뜻 백신 2위드 코로나 시기 손씻기
위드 코로나 뜻

코로나19 바이러스와 함께 살아가야 한다니. 이게 무슨 말도 안 되는 소리인가 싶으시죠?

 

현재 지속적으로 백신 접종률이 늘어나고 있으며, 코로나 경구 치료제도 임상실험 중에 있습니다.

이에 따라 대부분의 국민들이 코로나19 바이러스 항체가 생성되고, 중증으로 발전하는 경우도 줄어들겠죠.

 

그리고 감기처럼 동네 병원에서 간단하게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처방 및 치료가 가능해진다면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조금 강한 독감처럼 취급될 것입니다.

마치 2009년 대유행했던 신종플루(인플루엔자)처럼 말이죠.

 

그때도 모두가 신종플루를 두려워했지만 치료제(타미플루)가 개발되고, 백신이 보급되면서 신종플루(인플루엔자)는 그냥 독감의 한 종류가 되었습니다.

 

위드 코로나 뜻 의료진위드 코로나 백신 사진위드 코로나 시기 백신 사진
위드 코로나 뜻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방역 때문에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 시행 중인데요, 이 때문에 피해를 보고 있는 자영업자분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위드 코로나가 시행되면 사회적 거리두기를 점진적으로 완화한다고 하니 자영업자분들께는 좋은 소식일 수밖에 없겠네요.

 

하지만 위드 코로나가 시행돼도 당분간은 마스크 착용을 피하기는 어렵다고 합니다.

백신을 접종해도 델타 변이 바이러스 때문에 감염 우려가 있기 때문에,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대유행이 어느 정도 잠잠해질 때까지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할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 2~3년은 마스크를 벗기는 힘들 것 같다고 합니다.

 

위드 코로나 마스크 사진 2위드 코로나 뜻 마스크 사진위드 코로나 시기 마스크 사진
위드 코로나 뜻

위드 코로나가 시행된다고 해도 당장 달라지는 것은 없다고 봐야 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일상을 되찾을 수 있는 희망이 보인다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위드 코로나 뜻 간단하게 말하자면 치명률과 치료율이 통제가 될 때 독감과 비슷한 질병이 된다고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드 코로나 시기는 멀었을까요? 시행하기는 할까요?

생각보다 위드 코로나 시기는 머지않았습니다.

 

위드 코로나 뜻도 알아봤으니 이번엔 위드 코로나 시기는 언제가 될지 한 번 알아볼까요?

 

위드 코로나 시기

위드 코로나 시기 마스크 사진2위드 코로나 백신 접종 사진위드 코로나 마스크 사진
위드 코로나 시기

 

위드 코로나 뜻을 알게 되면서 위드 코로나를 시행하기 위해 필요한 것도 알 수 있습니다.

바로 백신인데요, 돌파 감염의 우려도 있으면서 왜 백신이 위드 코로나에 중요하냐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백신의 효력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것도 있지만,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 때 중증까지 발전하지 않게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력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아까 위드 코로나 뜻을 알려드릴 때 말씀드렸듯이 위드 코로나는 치명률이 중요하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백신을 접종하면 치명률이 내려가기 때문에 위드 코로나를 시행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럼 위드 코로나 시기는 언제가 될지 예측할 수 있는데요, 위드 코로나 시기는 우리나라 국민의 백신 접종률이 일정 이상에 도달할 때 시행한다고 합니다.

위드 코로나 시기 방역 사진위드 코로나 뜻 간호사 사진위드 코로나 시기 의료진 사진
위드 코로나 시기

정부 발표에 따르면 백신 1차 접종률이 70%가 넘어갈 때 위드 코로나 시기가 될 전망이라고 말했으며, 현재 백신 1차 접종률은 70%를 충분히 넘겼습니다.

 

원래 위드 코로나 시기는 10월 중순으로 정해져 있었지만,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를 검토하여 11월 초로 연기되었습니다.

정부 입장은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에 확답을 할 수는 없지만, 위드 코로나 시기는 11월 초가 될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아마 11월 1일과 11월 9일이 위드 코로나 시기가 될 것이라고 많은 사람들이 보고 있습니다.

위드 코로나 뜻 백신 사진 2위드 코로나 뜻 백신 사진위드 코로나 백신 접종 사진 2
위드 코로나 시기

위드 코로나가 시행되면 다시 대유행이 일어나지 않을까 걱정되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은데요, 해외에서는 이미 위드 코로나 시행을 시작한 국가도 있습니다.

 

바로 영국과 싱가포르가 대표적인데요, 해외 사례도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위드 코로나 시행 국가

영국 위드 코로나

 

영국은 위드 코로나 시기를 지난 7월부터로 정했으며 백신 접종률은 약 70% 정도입니다.

위드 코로나 영국 국기 사진위드 코로나 시기 영국 사진위드 코로나 뜻 영국 사진
위드 코로나 영국

현재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해제, 사적 모임 제한 해제, 등 방역 수칙을 해제하여 일상으로 돌아간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영국은 백신 접종을 세계 최초로 시행하였는데요, 시간이 지나면서 백신의 효력이 떨어지기도 하고 최근 여러 국가에서 돌파 감염 때문에 부스터 샷을 고려하는 중인데 영국은 부스터 샷을 추가 접종하지 않았죠.

 

부스터 샷이 궁금하다면 이 글을 참고하세요!

 

부스터 샷 뜻, 예약 (초간단)

부스터 샷 뜻 부스터 샷 예약방법, 사전예약, 부작용 - 상당히 많은 대한민국 인구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했습니다. 이에 따라 백신 공급에도 여유가 생겨 잔여백신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good-for-u-7.tistory.com

 

이 때문에 전체적으로 백신 효력이 떨어져 있는데, 마스크도 착용하지 않고 모임 인원 제한도 없으니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이 아무래도 쉬운 환경입니다.

지금은 하루 약 5만 명의 확진자가 나오고 있으며 사망자도 지난 3월 이후로 최대 수준이라고 합니다.

 

영국의 위드 코로나 시행은 실패했다는 말이 많을 만큼 영국은 섣부르게 위드 코로나 시기를 잡은 듯하며 위드 코로나 시행의 좋은 예시는 아니라고 합니다.

 

싱가포르 위드 코로나

 

싱가포르는 위드 코로나 시기를 지난 6월부터로 정했으며 백신 접종률은 약 70% 정도입니다.

위드 코로나 뜻 싱가포르 국기 사진위드 코로나 시기 싱가포르 사진위드 코로나 뜻 싱가포르 사진
위드 코로나 싱가포르

싱가포르는 영국과 달리 점진적으로 방역 수칙을 완화하는 정책을 펼쳤습니다.

사적 모임 인원을 늘리되 2명에서 5명으로 늘리는 것처럼 여전히 인원 제한을 두긴 뒀으며,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해제하지 않았습니다.

 

싱가포르의 위드 코로나 시행은 처음에는 순조롭게 흘러가는 듯했으나, 현재 신규 확진자는 약 3천 명, 사망자도 최대 수준입니다.

 

하지만 싱가포르는 확진자의 대부분이 무증상이거나 증상이 심하지 않기 때문에 계속 위드 코로나 시행을 한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위드 코로나는?

 

우리나라의 위드 코로나 시기가 다가온다면 싱가포르처럼 점진적으로 방역 수칙을 완화한다고는 하는데요, 제 생각엔 확진자는 확실히 늘어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백신 접종으로 인해 중증까지 넘어가는 환자는 줄어들었으며, 우리나라 또한 부스터 샷을 진행 중에 있기 때문에,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천천히 관리할 수 있는 날이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백신 접종 확인서를 확인하는 등, 백신 접종 여부에 따라 제한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하는군요.

백신 접종을 강요하는 것 같지만, 집단면역 형성의 이유라고 합니다.

 

백신 접종 확인서 발급 방법이 궁금하다면 이 글을 참고하세요!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 증명서 발급 (쉬움 주의)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 백신 접종 증명서, 종이 증명서, 정부24,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스티커 증명서, 전자증명서, COOV - 안녕하세요 다들 백신 접종 하셨나요? 저는 1차 접종까지 완료하고 2

good-for-u-7.tistory.com

 

해외의 위드 코로나 사례를 참고하며 조심스럽게 다가간다면, 대한민국의 위드 코로나는 경제 활성화와 국민의 답답함을 해소할 수 있는 적절한 조치로 이루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위드 코로나 뜻, 시기를 알아보는데 조금 도움이 되었나요?

 

위드 코로나 뜻, 시기 마무리

오늘은 위드 코로나 뜻, 시기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계속되는 방역수칙에 다들 지치셨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위드 코로나 시기가 머지않은 만큼 조금만 더 참고 기다려봅시다.

이전 생활을 되찾기까지는 아직 많은 시간이 걸리겠지만 그때까지 건강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른 코로나 관련 글도 많이 있으니 궁금하시다면 한 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댓글, 공감(하트), 구독 부탁드립니다.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D

 

코로나 관련 추천 글

코로나 증상 발현 순서와, 독감과 구별법 알아보러 가기

 

코로나 증상 순서 알아보기, 감기와 구별하기

코로나 증상 순서 코로나 증상 발현 시기, 감기, 독감, 구별법, 검사, 예방 - 최근 코로나 확진자가 1000명대에서 내려오질 않고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늘어날수록 감염원이 증가하기 때문에

good-for-u-7.tistory.com

부스터 샷 뜻과 예약방법 알아보러 가기

 

부스터 샷 뜻, 예약 (초간단)

부스터 샷 뜻 부스터 샷 예약방법, 사전예약, 부작용 - 상당히 많은 대한민국 인구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했습니다. 이에 따라 백신 공급에도 여유가 생겨 잔여백신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good-for-u-7.tistory.com

백신 접종 확인서 발급 방법 알아보러 가기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 증명서 발급 (쉬움 주의)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 백신 접종 증명서, 종이 증명서, 정부24,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스티커 증명서, 전자증명서, COOV - 안녕하세요 다들 백신 접종 하셨나요? 저는 1차 접종까지 완료하고 2

good-for-u-7.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