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코로나

뜻, 시기, 백신 패스, 펜데믹, 마스크, 사회적 거리두기

 

-

 

안녕하세요 최근에 위드 코로나 시기와 뜻에 대해 알려드렸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위드 코로나 시기가 정해졌다는 급소식에 여러분께 위드 코로나 새로운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왔습니다.

자영업자분들께는 아주 희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요, 단계별로 시행되는 위드 코로나.

각 단계마다 어떻게 방역 수칙이 완화되는지, 위드 코로나 시기는 언제인지, 그리고 위드 코로나 정책을 시행하며 꼭 필요한 백신 패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드 코로나 시기와 단계별 정책, 백신 패스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위드 코로나, 백신 패스 썸네일

아! 위드 코로나 뜻을 아직 잘 모르신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위드 코로나 뜻 알아보기

 

위드 코로나 뜻, 시기

위드 코로나 뜻 위드 코로나 시기, 마스크, 사회적 거리두기, 엔데믹 - 안녕하세요 요즘 위드 코로나라는 단어가 많이 언급되곤 하죠? 구설수에 많이 오르는 위드 코로나 뜻은 무엇일까요? 그리

good-for-u-7.tistory.com

 

그럼 위드 코로나 시기부터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위드 코로나 시기 확정

위드 코로나 시기가 오늘 확정됐습니다.

위드 코로나 전환 시점은 바로 11월 1일인데요, 위드 코로나 전환은 3단계로 나뉘어서 진행됩니다.

위드 코로나 시기1위드 코로나 시기2
위드 코로나 시기

각 단계별로 4주 동안 위드 코로나 운영을 실시하며, 그 후 2주 동안은 위드 코로나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 괜찮을지 검토하는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물론 여기서 변수가 없다면 12주 뒤인 1월 24일 위드 코로나 3단계가 시행될 것이며,

확진자 및 사망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시 위드 코로나 시기 및 내용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위드 코로나 방안 (백신 패스)

위드 코로나 시기가 정해진 만큼 위드 코로나 방안도 어느 정도 나왔습니다.

 

위드 코로나 전환 시 우리의 삶은 어떻게 달라지는지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위드 코로나 다중이용시설
위드 코로나 다중이용시설

우선 다중이용시설은 3그룹으로 나눠서 각각 위드 코로나 방안을 다르게 적용합니다.

 

위드 코로나 그룹별 방안
위드 코로나 방안

위드 코로나 1그룹

 

위드 코로나 독서실백신 패스 영화관위드 코로나 영화관
위드 코로나 1그룹

그중 1그룹에 속하는 학원, PC방, 독서실, 공연장, 영화관 등은 시간제한이 사라집니다.

위드 코로나가 적용되면 24시간 즐길 수 있는 겁니다.

모임 인원은 백신 접종 여부에 상관없이 최대 10명까지 가능합니다.

백신 접종자라면 영화관 좌석을 띄워 앉지 않아도 되며, 헬스장의 경우 러닝 머신 속도 제한 해제 및 샤워실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위드 코로나 2그룹

 

 

백신 패스 식당백신 패스 카페백신 패스 카페 2
위드 코로나 2그룹

다음으로 2그룹에 속하는 식당과 카페 또한 시간제한이 사라집니다.

 

위드 코로나가 적용되면서 식당, 카페의 24시간 영업이 가능해집니다.

모임 인원은 백신 접종자의 경우 최대 10명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백신 미 접종자의 경우 기존의 최대 4명까지로 동일합니다.

 

백신 패스 노래방백신 패스 헬스장 1백신 패스 헬스장 2
위드 코로나 2그룹 (백신 패스)

식당, 카페와 같이 2그룹에 속해있는 노래연습장, 목욕탕, 헬스장은 조금 까다로운데요, 위드 코로나가 적용되면서 시간제한은 마찬가지로 사라집니다.

하지만 위 이용시설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백신 패스가 필요합니다.

 

백신 미 접종자의 경우 PCR 음성 결과지를 제시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PCR 음성 결과지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2일까지입니다.

 

위 이용시설을 자주 이용하는 미 접종자의 경우 PCR 검사를 자주 받아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어 이 부분은 논란의 소지가 있어 보입니다.

 

위드 코로나 3그룹

 

백신 패스 유흥시설백신 패스 콜라텍백신 패스 클럽
위드 코로나 3그룹 (백신 패스)

고위험 시설인 3그룹에 속하는 유흥시설, 콜라텍, 무도장 등이 부활합니다.

위드 코로나가 적용되면서 시간제한은 존재하나 24시까지로 완화되었고, 위드 코로나 2단계 적용 시 시간제한까지 사라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3그룹 또한 백신 패스와 PCR 음성 결과지를 제시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위드 코로나 시기가 다가와도 마스크는 계속 착용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실내 마스크의 경우 코로나 종식까지 의무 착용이 이어질 것으로 보이며, 실외 마스크의 경우 위드 코로나 2단계 적용과 함께 의무 착용 해제를 검토 중에 있다고 합니다.

 

위드 코로나 마스크위드 코로나 4위드 코로나 간호사
위드 코로나 마스크 착용

위드 코로나 시기가 일주일 정도 남았는데요, 생각보다 달라지는 게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백신 패스가 무엇이길래 계속 언급되는 걸까요?

 

이번엔 백신 패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백신 패스란?

백신 패스는 백신 접종을 증명할 수 있는 확인서인데요, 말 그대로 백신 접종 확인서라고 보시면 됩니다.

전자 백신 패스스티커 백신 패스종이 백신 패스
백신 패스 (백신 접종 확인서)

현재 COOV 어플을 이용해 모바일로도 간단하게 백신 패스를 제시할 수 있으며, 종이 백신 접종 확인서, 스티커 백신 접종 확인서 이렇게 3가지 방법으로 백신 패스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백신 패스 발급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백신 접종 확인서 발급 방법 알아보기

 

백신 접종 확인서 발급 3가지 방법 (초간단)

백신 접종 확인서 백신 접종 증명서, 어플, 발급 방법 - 다들 코로나 백신 접종은 하셨나요? 저는 최근에 1차 접종을 했는데, 백신 접종을 증명하는 방법을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찾아보니 백신

good-for-u-7.tistory.com

 

백신 패스 도입1백신 패스 도입2
백신 패스 도입

백신 패스를 도입하는 이유는 백신 접종자의 일상 회복과 백신 미 접종자의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해서라고 합니다.

 

대규모 행사 또한 미 접종자의 경우 100명 미만까지만 입장이 가능하며 그 이상의 경우 백신 패스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의료기관, 경로당, 치매시설, 노인복지관 등 감염 취약 시설도 백신 패스가 있어야 면회, 방문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백신 패스가 도입되면서 백신 미 접종자의 활동을 제한한다는 논란이 존재합니다.

현재 국민청원까지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위드 코로나로 넘어가면 방역 수칙이 완화되기 때문에 이러한 조치를 취한 것으로 보입니다.

 

백신 패스 도입 3백신 패스 도입 4
백신 패스 검토 및 예외

그러나 위드 코로나 1단계 시행 후 상황이 괜찮다면 위험도가 낮은 시설부터 서서히 백신 패스 해제를 검토한다고 합니다.

 

백신 패스에도 예외가 존재하는데요, 만 18세 이하, 불가피한 접종 불가자입니다.

불가피한 접종 불가자의 경우 기준은 아직 나오지 않았으며, 기저 질환 때문에 백신 접종이 불가능한 사람을 지칭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위드 코로나 잘 진행될까?

위드 코로나 시기가 다가오면 제대로 이루어질까 걱정인데요, 아마 위드 코로나 시작 시 확진자가 늘어날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백신 패스 1백신 패스 2위드 코로나 사진
위드 코로나

위드 코로나는 일상생활을 회복하는 제도이지, 코로나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제도는 아니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드 코로나를 진행할 수밖에 없는 이유는 민생경제의 문제, 백신 접종률의 증가, 해외 선진 사례 등이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위드 코로나 뜻, 해야 하는 이유 알아보기

 

위드 코로나 뜻, 시기

위드 코로나 뜻 위드 코로나 시기, 마스크, 사회적 거리두기, 엔데믹 - 안녕하세요 요즘 위드 코로나라는 단어가 많이 언급되곤 하죠? 구설수에 많이 오르는 위드 코로나 뜻은 무엇일까요? 그리

good-for-u-7.tistory.com

 

만약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시 무증상이거나 경미한 증상이면 이젠 입원하지 않아도 되며, 재택 치료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오늘 알아본 위드 코로나 방안은 초안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바뀔 수 있다는 점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위드 코로나 방안이 바뀐다고 해도 큰 틀이 잡혔기 때문에 여기서 크게 바뀌진 않을 것 같아요.

위드 코로나 5위드 코로나 6위드 코로나 7
위드 코로나

위드 코로나 시기 또한 큰 변수가 생기지 않는다면 11월 1일로 진행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위드 코로나 진행 시 사회적 거리두기는 해제되며, 이번 10월 31일이 마지막 사회적 거리두기가 될 예정입니다.

 

힘겹게 위드 코로나 전환되는 만큼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위드 코로나 및 백신 패스 마무리

오늘 위드 코로나 시기와 방안, 백신 패스까지 알아봤는데요 어떻게 도움이 되셨나요?

이제 사라지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새롭게 진행되는 위드 코로나.

그리고 백신 패스 논란까지, 이젠 많은 분들이 불편해하지 않고 순조로운 일상 되찾기 위드 코로나가 시작되길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른 코로나 관련 유용한 글도 많으니 한 번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댓글, 공감(하트), 구독 부탁드립니다.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D

 

코로나 관련 글 추천

위드 코로나 뜻, 시행 국가 알아보기

 

위드 코로나 뜻, 시기

위드 코로나 뜻 위드 코로나 시기, 마스크, 사회적 거리두기, 엔데믹 - 안녕하세요 요즘 위드 코로나라는 단어가 많이 언급되곤 하죠? 구설수에 많이 오르는 위드 코로나 뜻은 무엇일까요? 그리

good-for-u-7.tistory.com

백신 패스 발급 방법 알아보기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 증명서 발급 (쉬움 주의)

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 백신 접종 증명서, 종이 증명서, 정부24,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스티커 증명서, 전자증명서, COOV - 안녕하세요 다들 백신 접종 하셨나요? 저는 1차 접종까지 완료하고 2

good-for-u-7.tistory.com

부스트 샷 뜻, 예약 방법 알아보기

 

부스터 샷 뜻, 예약 (초간단)

부스터 샷 뜻 부스터 샷 예약방법, 사전예약, 부작용 - 상당히 많은 대한민국 인구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했습니다. 이에 따라 백신 공급에도 여유가 생겨 잔여백신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good-for-u-7.tistory.com

코로나 증상 발현 순서 알아보기

 

코로나 증상 순서 알아보기, 감기와 구별하기

코로나 증상 순서 코로나 증상 발현 시기, 감기, 독감, 구별법, 검사, 예방 - 최근 코로나 확진자가 1000명대에서 내려오질 않고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늘어날수록 감염원이 증가하기 때문에

good-for-u-7.tistory.com

반응형

'일상생활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옥션 바로가기 (PC, 모바일)  (0) 2021.11.02
백신 패스 발급 (쉬움 주의)  (0) 2021.11.01
위드 코로나 뜻, 시기  (0) 2021.10.24
부스터 샷 뜻, 예약 (초간단)  (0) 2021.10.16
쿠지라이식 라면  (2) 2021.10.1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