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검사

무료 성격 검사, mbti 성격 테스트, mbti 검사 바로가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mbti 검사 (mbti 성격 테스트)에 대해 글을 써보려 합니다.

옛날엔 혈액형 별로 성격을 알아보는 게 유행이었지만 현재는 mbti 검사를 통하여 성격별 유형에 대해 알아본답니다.

mbti란 성격을 16가지의 유형으로 나누어 나타낸 것인데요, 이 결과에 따라 자신의 성격을 알 수도 있고 자신과 잘 맞는 성격 유형을 찾을 수도 있답니다.

mbti 검사 썸네일

저도 처음에는 mbti 검사를 불신했지만 대중적으로 유행하고, 계속 제 mbti와 관련된 글을 보다 보니 제 실제 성격이랑 비슷하더군요.

여러분들께서도 오늘 이 글을 읽으셔서 mbti 검사를 해보시면 자신의 성격과 그 성격의 재밌는 해설을 알 수 있습니다.

 

mbti 검사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직접 mbti 성격 테스트로 확인 해보세요!

 

 

 

 

mbti 검사 시작하기

우선 mbit 검사를 시작하기 위해선 mbit 검사 사이트에 접속해줍니다.

 

이 글에서 mbti 검사 사이트 주소도 알려드리고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mbti 검사 사이트

처음 mbti 검사 사이트에 들어가면 이렇게 나타납니다. 

 

검사 비용은 무료이며, 검사 시간은 약 12분 정도 걸립니다.

솔직하게 선택해야 정확한 검사 결과가 나오며, 성격 유형을 구분하기 위해 가능하면 중립(동의와 비동의의 중간)을 선택하지 말라고 합니다.

 

mbti 성격 테스트 방법은 각 문항을 읽어보시고 동의와 비동의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원의 크기에 따라 매우 동의, 비동의한다는 뜻이고 잘 모르겠으면 중립(중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mbti 성격 테스트 문항은 10페이지가 있으며, 페이지당 6문항, 총 60문항이 있습니다.

저는 테스트하는데 10분이 걸렸네요.

대부분의 심리 테스트가 그렇듯이 깊게 생각하지 마시고 보자마자 드는 생각으로 임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mbti 검사 문항

이런 식으로 한 페이지의 모든 문항을 체크한 뒤 다음 버튼을 눌러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mbti 검사 결과

마지막 문항까지 mbti 성격 테스트를 끝내면 결과가 나타납니다.

저는 intp라는 유형이 나왔네요.

혹시 잘못 나온 것은 아닐지 싶어 4번을 해봤는데 전부 intp로 나오네요.

mbti 성격 유형 해설

아래로 내리면 아까 결과에 따른 mbti 성격 유형에 대한 특징을 서술하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intp에 대한 내용이겠죠?

 

mbti 성격 유형 대표 유명인

그 아래에는 이전에 나온 mbti 성격 유형과 같은 유명인을 보여줍니다.

제 경우에는 빌 게이츠와, 크리스틴 스튜어트, 알버트 아인슈타인 등이 저와 같은 mbit, intp라고 합니다!

 

여러분도 한번 테스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mbti 검사 바로가기

bmti 검사 사이트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바로가기 : https://www.16personalities.com/ko/무료-성격-유형-검사

 

무료 성격유형검사 | 16Personalities

혹 질문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정직하게 답변하십시오.

www.16personalities.com

 

 

 

mbti 성격유형 분류 방법

마지막으로 mbti 성격유형이 어떤 원리로 나타나는지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mbti는 사람의 태도, 인식, 판단, 생활에 대한 선호 경향을 mbti 성격 테스트로 검사하여 결과에 따라 16가지의 성격 유형으로 나타냅니다.

 

mbti : 태도

맨 앞자리는 e 와 i가 들어가며, 이는 태도를 나타냅니다.

 - e 외향형 : 여러 사람과 어울리는 것을 즐기며, 폭넓은 대인관계를 유지하는 스타일입니다. 글보다는 말로 표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 i 내향형 : 신중하고 조용한 경우가 많으며, 소수의 사람과 깊은 관계를 선호하는 스타일입니다. 말보다는 글로 표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mbti : 인식

두 번째 자리는 n 과 s가 들어가는데, 이는 인식 방식을 나타냅니다.

 - n 직관형 : 직관 및 영감에 의존하는 이상주의적인 스타일입니다. 나무보다 숲을 보려는 경향이 강하며 미래 지향적입니다.

 - s 감각형 : 오감 및 경험에 의존하는 현실적인 스타일입니다. 숲보다 나무를 보려는 경향이 강하며 현재를 중시합니다.

 

mbti : 판단

세 번째 자리는 t 와 f가 들어갑니다. 이는 판단 근거를 나타냅니다.

 - t 사고형 : 맞다, 틀리다 의 판단을 선호하며, 논리적입니다. 감정형보다 현실적인 면이 있습니다.

 - f 감정형 : 좋다, 싫다 의 판단을 선호하며, 감정적입니다. 사고형보다 이상적인 면이 있습니다.

 

mbti : 생활

마지막 자리는 j 와 p가 들어갑니다. 이는 생활 패턴을 나타냅니다.

 - j 판단형 : 계획적입니다. 여행 계획을 꼼꼼하게 설계하며 이를 우선적으로 따라야 합니다.

 - p 인식형 : 즉흥적입니다. 여행 계획을 큰 방향만 정하고 융통성 있게 일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mbti 검사 마무리

오늘은 mbti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게 객관적인 검사를 통해 나온 결과이다 보니 혈액형 별 성격과는 다르게 좀 신뢰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요즘 젊은 사람들은 mbti를 한글로 부르기도 한다는군요. intp = 인팁 처럼 말이죠.

mbti 검사를 해보면 좋은 점이 대화 주제로 활용하기가 좋았습니다.

요즘 인터넷에선 'mbti 별 반응' 같은 글도 자주 올라오기 때문에 그런 글을 보며 친구들과 대화를 나누는 것은 어떨까요?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댓글, 공감(하트), 구독 부탁드립니다.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D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냉방병 증상, 치료방법

가스라이팅 뜻, 예시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